뉴스 출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의 기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321)

 

캐럿글로벌-LG CNS 'AI튜터' 출시..."AI기술로 영어 공부" - AI타임스

(AI타임스=이혜진 기자) AI와 외국어 교육 분야를 접목시킨 서비스, ‘AI TUTOR’ 서비스가 올 하반기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LG CNS와 ㈜캐럿글로벌과이 준비한 ‘AI TUTOR(이하 AI튜터)’는 LG CNS의 AI기술...

www.aitimes.com

AI와 외국어 교육 분야를 접목시킨 AI튜터 서비스가 올 하반기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음성 AI 기술과 문장 유사도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일상 상황 영어를 대화형 UX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트레이닝 서비스라고 합니다.

 

문장 유사도 알고리즘

워드투벡터(Word2Vec)

단어 간 유사도를 반영할 수 있도록 단어의 의미를 벡터화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사용되는 대표적인 방법이 워드투백터(Word2Vec)입니다.

Word2Vec에는 CBOW(Continuous Bag of Words)와 Skip-Gram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CBOW는 주변에 있는 단어들을 가지고, 중간에 있는 단어들을 예측하는 방법입니다.

Skip-Gram은 중간에 있는 단어로 주변 단어들을 예측하는 방법입니다. 메커니즘 자체는 CBOW와 거의 동일합니다.

글로브(GloVe)

글로브는 카운트 기반과 예측 기반을 모두 사용하는 방법론입니다. 예측 기반의 Word2Vec의 단점을 보완한다는 목적으로 나왔으나 현재까지의 연구에 따르면 두 개 중 어느 것이 더 우수하다고 할 수 없다고 합니다.

posted by 스노(Snow)
: